흑염소의 효능 | 제대로 알고 먹으면 10배 효과

안녕하세요 이번에 다룰 주제는 흑염소 입니다. 흑염소는 대한민국의 재래토종 동물에 속하며 보통의 염소가 하얀 것과는 달리 검은 빛깔을 띄어 흑염소라 부릅니다. 흑염소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고기 맛이 좋아 수육이나 탕으로 즐겨먹으며, 진액 액기스로 만들어 약용으로 복용도 많이 합니다. 대표적 흑염소의 효능 으로는 세포의 재생을 돕고 노화방지를 하며, 뇌세포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치매를 예방을 하며, 성장기의 어린이나 청소년에게 매우 좋습니다.




염소, 흑염소, 바위, 소청도, 무리, 한국

흑염소의 효능 유래

전세계적으로 600여종이나 되는 염소중 하나로 우리나라 재래토종에 속하는 흑염소로 영양가가 풍부하고 맛이 좋아 수육, 탕은 물론 진액 액기스로 만들어서 약용으로 섭취합니다.

예로 조선의 19대왕 숙종이 애착하던 보양식으로 동의보감, 본초강복, 강의별록, 명의별록 같은 책에 흑염소 효능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함께 흑염소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흑염소의 효능

예로부터 우리는 기력보충을 위해 보양식을 챙겨먹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검은 보약으로 불리는 흑염소는 양기를 채워주고 체력개선을 위해 식용, 약용으로 널리 복용 해왔습니다.

흑염소는 특히 뜨거운 성질이고, 영양분이 풍부해 기력이 떨어진 분이나 손발이 차가운 여성분들이 복용시 큰 효과를 봅니다. 또한 칼슘, 철분이 풍부해 성장기인 청소년은 물론 남녀노소 불문한 보양식으로 으뜸입니다.

당뇨개선

흑염소의 핵심성분인 아라키돈산은 혈당 조절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어 당뇨에 큰 개선을 도와줍니다. 아라키돈산은 세포막을 형성하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인슐린 민감성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 혈당조절을 돕습니다. 또한 혈액 생성 및 순환작용을 도와주어 당뇨는 물론 혈관질환에 관련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연구에서는 당뇨병이 있는 쥐에게 아라키돈산을 투여하였는데 인슐린 수치가 개선되어 혈당수치가 떨어졌으며, 투여 중단을 하였는데도 어느정도 혈당 수치가 유지되었다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몸에 아리키돈산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당뇨병 발병률이 45% 정도 감소했다고 하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당뇨병, 피의, 손가락, 포도당, 당뇨병 환자, 시험, 미터, 장비

4고3저 식품

4고란 고단백, 고칼슘, 고철분, 고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고 3저는 저지방, 저칼로리, 저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지방 고단백의 대표적인 식품으로 몸에 좋은 영양소는 풍부하게 함유되고, 나쁜 성분은 적게 들어있는것이 특징입니다.

갱년기 증상개선

흑염소에는 마그네슘, 칼슘 같은 다양한 미네랄 영양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어서, 갱년기, 빈혈 개선에 효과를 볼수 있으며, 냉기가 있거나 기가 허할때 흑염소를 많이 먹었습니다. ‘여성은 40세가 되기 전에 흑염소를 3번은 먹어야 한다’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닌가 봅니다.

테스토스테론, 호르몬, 처방, 약국, 근육내, 의약품, 내분비학

근육량 증가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라키돈산, 아미노산, 철분, 칼슘 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근육 생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실제 해외 연구에서 보디빌더에게 흑염소에서 추출한 아라키돈산을 복용시켰더니, 근육성장호르몬이 대폭 증가 하였습니다. 아라키돈산은 근육으로 혈류가 잘 가도록하여 보디빌더들의 근육강화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적합, 운동 선수, 운동하다, 연습, 교육, 맞다, 건강한, 스포츠

흑염소의 복용

요즘 TV홈쇼핑에서도 온라인에서도 쉽게 접할수 있는 흑염소탕, 흑염소진액이 있습니다. 흑염소탕은 맛있게 일반적으로 먹어도되지만 진액같은경우는 농축액이다 보니 섭취권장량을 지켜야 됩니다. 성인기준140ml, 어린이는 40~70ml가 적당합니다.

흑염소의 복용시 부작용

음식으로 먹을을때의 부작용은 거의 없으나 진액으로 섭취시 모든게 다 그렇지만 과다 섭취하게 되면 복통,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흑염소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입니다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일 경우 흑염소 진액 같은 약용으로 드시기 전에 전문의와 상의를 하시고 드시는걸 권장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