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장에 좋은 음식? 이번엔 절대 먹지 말아야할 음식 Top3

보통 해장에 좋은 음식은 소개를 많이 하여,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술을 먹은 다음날에 먹으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음식들이 있음을 알고 계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술을 먹고 다음날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을 알아보고, 건강하고 슬기로운 해장루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숙취의 원인부터 하나씩 함께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취의 원인?

우리가 술을 마신후에 숙취를 느끼는 원인은 물론 술 때문입니다. 정확이 말하면 아세트알데히드 때문입니다. 알코올은 간에서 알코올분해효소가 아세트알데히드로 분해되는데, 이 아세트알데히드가 신경을 자극하여 구토 및 어지러움, 호흡빨라짐, 식은땀 등 흔히 말하는 숙취를 일으킵니다.

무료 아침에 두통으로 고통받는 잠옷에 젊은 남자 스톡 사진

해장에 안좋은 음식

술마시는 습관이나, 술마시기 전에 미리 숙취에 대한 대비를 하는것도 방법이긴 합니다만, 우리는 늘 같은 실수를 반복합니다. 이미 지금 숙취에 고생중이라면 피해야할 음식을 알려드릴게요

매운음식

우리나라 사람들은 매운음식을 매우 좋아 합니다. 특히 술을 마신 다음날에는 속풀이라는 명목으로 매운음식으로 해장을 하곤 합니다. 그러나 이런 잘못된 상식으로 그 사람의 속은 정말 병들어 가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매운음식은 술을 마시지 않을 때에도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음식입니다. 술의 주 성분으로 식욕을 억제하는 뇌의 조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어 과식을 하게 되는데 이때 매운음식을 을 해장이란 명목으로 계속 먹게 된다면 아주 위험한 습관 입니다.

감자탕, 뚝배기, 해장국




설탕

단음식 특히 설탕이 들어간 음식은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지않습니다. 오히려 과도한 설탕은 혈당 수치를 불안정하게 만들어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설탕은 과당+포도당인데 과당은 알코올과 마찬가지로 몸에 필요없는 성분으로 인식되어 간이 분해를 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알코올 분해를 하고 있는 간이 더욱 무리하는 꼴이 됩니다. 설탕이 함유된 음료는 피해야 됩니다.

설탕, 달콤한, 큐브, 칼로리, 백설탕, 탄수화물, 각설탕

과일

과일중에서도 오렌지 같은 산성분이 많은 과일은 피해야 됩니다. 산성분이 소화를 방해하고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칼륨이 많아 알코올의 탈수 작용을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혈당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관련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렌지, 과일, 감귤류, 분야를 넘나 드는, 반쪽, 오렌지 반쪽, 비타민




숙취해결 팁

숙취에는 이온음료가 도움이 됩니다.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으나, 흡수가 되지않고 자꾸 배출이 되기때문에 우리의 몸 성분과 유사해 흡수가 잘되는 이온음료는 도움이됩니다. 하지만 이온음료에도 설탕성분이 있기때문에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좋지 않으며, 물과 번갈아 가면서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술을 마시지 않는게 제일 좋겠지만 할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건강한 음주를 기원합니다.

숙취의 종류에 따라 약국에서 판매하는 약으로 빠르게 완화 하는 방법도 있으니 아래링크 공유드려 놓겠습니다.

숙취약 바로가기 이미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