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 빨리 빼는법 (멍 인생 40년차 꿀팁 대방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멍 빨리 빼는법 꿀팁 드리겠습니다. 멍은 각종 주사, 시술이나 수술이후에 혹은 일상생활 속에서 부딫히거나 상처가 생겼을때 멍과 붓기로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게 1~2주 전후로, 근육층까지 깊은 멍은 3~4주 전후로 자연적으로 없어지는데요. 하지만 얼굴이나 잘 보이는 곳에 생겼을때는 참 고민이죠. 소개팅, 면접, 결혼식같은 일정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함께 멍이 생기는 이유, 멍 빨리 빼는법 잘못된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멍 생기는 이유

멍이란 외부의 충격에 의해서 모세혈관의 피가 밖으로 베어 나온 상태로 일상생활의 외부 충격으로 생기며, 혹여 병원 시술 이후에 생기는 경우 주로 시술간에 주사에 혈관에 약간 찢겨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멍이 생기면 붓는 현상도 같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붓기는 조직이 부은 상태로, 조직의 간질액이 증가되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멍1 이미지

Image by Freepik

멍 빨리 빼는법

지금부터 멍 빨리 빼는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많이들 아시는 방법중 잘못된 상식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찜질

멍이든 처음 48시간 동안은 냉찜질을 해줍니다. 냉찜질로 인해 혈관을 수축시켜 멍이 퍼지는 것을 막고 진정시켜 줍니다. 매시간 20분정도는 냉찜질을 하며, 직접적으로 얼음을 피부에 대면 동상의 위험이 있으니 천이나 수건을 함께 감싸서 해줍니다.

온찜질

48시간이 지난뒤 부터는 온찜질을 해줍니다. 멍의 부위에 혈액이 잘 순환 되어 치유가 촉진되게 해줍니다. 하루에 10분정도 2~3회 온찜질 해 줍니다.

스포츠 테이프

얼굴 이외의 몸에 멍이 생겼을때에는 스포츠 테잎을 이용해 봅니다. 스포츠 테잎의 탄력으로 피부를 들어올려 감압효과를 주어 피부와 근막 사이에 혈액 순환을 도와 치유가 촉진되게 됩니다.

가벼운 마사지

멍이든 당일에는 마사지를 하면 오히려 통증은 심해지고 모세혈관의 혈액이 빠져나와 멍의 부위가 더 넓어질 수 있습니다. 멍이든 다음날 정도 부터 멍든 주변을 가볍게 문지르면서 마사지를 하면 림프순환 촉진으로 멍이 빨리 빠지게 됩니다.

감자팩

생감자팩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감자에 함유되어 있는 솔라닌이라는 성분은 멍을 가라 앉히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약복용

흔히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 계열의 진통제는 멍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특히 멍과 함께 든 붓기를 가라앉히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진통제이기 만큼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주의사항을 지키며 복용하는게 좋겠습니다.

과일 채소 섭취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를 하여 비타민C, 비타민B12, 엽산을 섭취합니다.

주사멍빼기 꿀팁 이미지

 




 

멍2 이미지
Image by pvproductions on Freepik

멍 빼는 잘못된 상식

멍 빨리 빼는 방법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었던 멍 빼는 상식중 잘못된 방법도 있었습니다. 한번 같이 알아 보겠습니다.




계란으로 문지른다

계란으로 문질러서 멍을 빼는건 옛부터 내려오던 민간요법 입니다. 사실 둥근 물체로 멍 부위를 문지르면 주변의 조직을 자극해서 혈액의 흡수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문제는 위에서 말한것 처럼 혈관내 출혈이 있는경우에는 오히려 멍을 더 퍼뜨리고 크게 할 수도 있으니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주사맞은 곳을 문지른다

계란으로 문지를때 주의사항과 같습니다. 주사맞은 문지르지말고 열어보지 않은 상태로 수직으로 꾹 눌러주는게 주변 조직으로부터 최대한 적혈구가 베어나오지 않도록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소고기를 붙혀둔다

오히려 위생적으로 안좋을수 있으며, 피부염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멍이 잘 생기는 이유?

  • 약물 부작용 : 아스피린, 로베녹스, 와파린, 헤파린, 스테로이드 복용
  • 신장의 문제, 간기능 장애
  • 혈관의 노화 : 탄력이 저하되어 혈관이 잘 찢어짐
  • 근육량 : 여성이 남성보다 근육량이 적고 피부가 얇음

Leave a Comment